BRAND STORY

테마카페형 외식문화 선도브랜드 오니기리와이규동

오니기리, 규동의 정의와 유래

오니기리 (おにぎり)

오니기리는 '(손에)쥐다' 혹은 '(손으로)잡다'라는 의미를 가진 일본어 니기루(にぎる)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흰쌀밥에 여러음식을 넣고 뭉쳐 만든 음식으로, 만드는 방법이 쉽고 속에 들어가는 음식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원형, 삼각형, 사각형 등 다양한 모양의 오니기리가 만들어졌지만, 현재는 삼각형 모양이 가장 보편적인 형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규동 (ぎゅうどん)

규동은 소고기와 양파를 간장과 설탕으로 바짝 조린 것을 밥위에 올려 먹는 요리로, 일본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밥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웰빙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전문화, 다양화

일본 고유의 전통에 한국적인 입맛을 가미한 삼각김밥과 규동은 대중화 과정을 거쳐, 현재 일본식 전문점을 통한 전문화 단계에 진입해 있습니다.
편의점 삼각김밥이 삼각김밥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면, 오니기리와이규동은 삼각김밥의 다양화, 전문화 시대를 열게 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추어 보다 영양가 높고 질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수제 삼각김밥과 일본 대표 음식인 규동을 주력 메뉴로 구성하고, 다양한 우동을 함께 선보이는 오니기리와이규동은 현대 음식문화의 새 화두인 웰빙과 현대인들의 기호를 고려해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신 메뉴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 음식 문화의 새 지평을 열 오니기리와이규동은 고객으로부터 신선하고 창의적인 메뉴개발로 호평 받고 있으며,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독창적인 테마 카페 형 매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고객의 입맛과 감성까지 자극하는 오감만족 여행

한 끼의 식사는 추억에 오래 남는 즐거운 여행처럼 오감을 만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니기리와이규동은 고객의 미각에서부터 감성까지 자극하는 오감만족 식사가 될 수 있도록 매장 인테리어 및 분위기, 음식의 맛, 서비스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시로 매장 서비스 및 위생, 맛 등을 점검하는 수퍼바이저 제도와 함께 홈페이지와 각종 커뮤니티(카페, SNS)를 통해 고객의 의견에 수시로 귀 기울임으로써,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